화순군, 화순교육지원청과 학교교통안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화순
화순
화순군, 화순교육지원청과 학교교통안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온기나눔 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온 힘’
  • 입력 : 2024. 06.11(화) 22:36
  • 임윤진 기자
화순군, 화순교육지원청과 학교교통안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 화순경찰서(서장 박웅)는 11일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에서 제2차 학교교통안전‧학교폭력예방·청소년유해환경개선 캠페인을 3개 기관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교육공동체 안전 모두 함께”라는 슬로건으로「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어폰, 휴대폰 걸을 때는 안돼요」, 「무심코 던진 나쁜 말, 친구에게 상처로」, 「친구 몸에 나는 상처, 내 양심에 남는 상처」 피켓을 들고 아동친화도시 홍보 물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화순군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지역사회연합 생활지원단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온기도시특공대 등 기관․사회단체 회원 및 청소년 60여 명이 참여하였다.

앞으로 학교 폭력을 개인적인 문제를 넘어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상호존중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고, 나눔과 상생의 문화가 확산되어 화순군 곳곳에 크고 작은 따뜻한 기적들이 일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화순군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사회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협력해야 한다”라며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교에 갈 수 있는 안전한 환경조성과 온기나눔을 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