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 성료

무주
무주
무주군,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 성료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신비탐사에 대한 기대감 고조
  • 입력 : 2024. 06.11(화) 11:02
  • 임윤진 기자
무주군,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 성료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무주군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가운데 전국에서 2천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운문산반딧불이 신비탐사는 별도의 탐사를 비롯해 1박 2일 생태탐험, 야밤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함께 진행됐으며 8일간 총 2,293명(신비탐사 1,827명, 1박 2일 생태탐험 346명, 야밤투어 120명)이 참여했다.

전남 여수시에 거주하는 김 모 씨(32세, 여)는 “다행히 당일에 취소 표가 있어서 애들 보여주려고 왔는데, 저랑 애들 아빠가 오히려 눈 호강을 했다”라며 “반딧불축제 때도 신비탐사를 한다는 얘길 들었는데 그때는 미리 예매해서 꼭 다시 올 것”이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차후 탐사 일정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면서 무주군은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신비탐사 인터넷 예매 일정을 작년보다 한 달여 앞당겨 진행할 계획(7월 초~)이다.

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신비탐사 경험이 있는 분들의 기대가 더 크고 문의도 많다”라며 “올해도 많은 분이 참여해 주실 것으로 보고 일시에 신청자가 몰리면서 빚어질 수 있는 불편을 막기 위해 예년보다 이른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 반딧불이 신비탐사는 인터넷 예매로만 참여할 수 있다”라며 “예매 시기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해서 운문산반딧불이의 감동을 이어가 보시라”고 전했다.

무주군의 주요 생태관광지를 1박 2일 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는 ‘반딧불과 함께하는 1박 2일 생태탐험’은 지금도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반딧불축제 기간에는 ‘반딧불이 신비탐사’ 일정이 포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무주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도 신비탐사 티켓을 구할 수 있으며, 무주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올해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9일간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 여행’을 주제로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1박 2일 생태탐험’, ‘반디별 소풍’, ‘반디 빛의 향연(낙화놀이, 불꽃놀이, 드론쇼, 레이저쇼)’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