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정 평가 우수 부서 선정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정 평가 우수 부서 선정
안덕면, 동홍동 지방세정 평가 최우수 부서 선정
  • 입력 : 2024. 06.09(일) 13:11
  • 임윤진 기자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서귀포시는 2024년 상반기 지방세정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 부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방세정 평가는 최우수, 우수, 장려 3개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되었다. 최우수 부서로는 안덕면과 동홍동이 선정되었으며, 우수 부서로는 대정읍, 서홍동, 효돈동이 선정되었다. 장려 부문에는 표선면, 중문동, 송산동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우수부서에 대한 시상은 6월 5일에 진행되는 직원조회에서 진행되었고, 포상금은 우수부서별(최우수 7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로 지급된다.

이번 상반기 세정평가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정기분 지방세와 체납액 징수실적 및 납세 편의시책 홍보 등 항목별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서귀포시는 매년 세정 업무의 효율성과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상·하반기 2번의 세정평가를 실시하고, 읍면동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지방세 징수노력 강화, 납세편의시책 홍보 등 지방세입 확보를 위한 읍면동의 협업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일선의 읍면동과의 협업을 통하여 효율적인 세정업무를 추진하고, 각종 지방세 시책으로 납세자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세무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