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뮤지컬로 배우는 성인지 감수성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
2025년 06월 26일(목) 16:18
장흥교육지원청, 뮤지컬로 배우는 성인지 감수성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별한 성인지교육을 선보였다. 6월 25일(화), 장흥초등학교 체육관에서 3~6학년 47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는 뮤지컬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강의나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뮤지컬이라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배려와 존중’의 성인지 문화를 학생들 마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려는 시도다. 음악, 연기,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이 공연은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겪을 수 있는 성차별, 고정관념, 성폭력 문제 등을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도록 도왔다.

총2회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3·4학년은 오전 9시 40분부터, 5·6학년은 10시 50분부터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에는 장흥초 학생 470여 명과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교육과 예술이 만나는 특별한 순간을 경험했다.

장흥교육지원청 생활인권팀 김은 장학사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 스스로 성인지 감수성을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참여형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행중 교육장은 “성인지 감수성은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혀야 하는 중요한 삶의 태도이다. 이번 뮤지컬이 아이들에게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심어주는 따뜻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의 의미를 강조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눈높이에 맞춘 성인지교육 콘텐츠를 지속 발굴·지원함으로써, 양성평등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
이 기사는 호남도민신문 홈페이지(http://www.hnnews365.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