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구정보원, ‘유아나이스’ 안착 위해 현장지원 나서

사립유치원 40개 원 대상 현장 맞춤형 컨설팅 운영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
2023년 12월 03일(일) 11:41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유아나이스’ 안착 위해 현장지원 나서
[호남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오는 4~15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 40개 원을 대상으로 ‘유아나이스’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아나이스’는 유치원 교육행정, 학사 업무 등을 전산화하여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학부모가 유아교육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유아교육 정보 시스템이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9월 말 전면 도입된 유아나이스가 유치원에서 원활히 사용되도록 안내하고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사 일정 관리 ▲출결 관리 ▲유아 이동 관리 ▲학부모 서비스 승인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될 이번 컨설팅은 유튜브 채널 ‘광주 유아나이스’ 게시 영상을 활용한 맞춤형 실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고인자 원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1:1 맞춤형 컨설팅 및 유튜브 영상 제작, 네트워크 접속 환경 조성 등을 통해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7~8월 유아나이스 시범 도입 사립유치원 28개 원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점검을 실시, 9월 전면 도입을 앞두고는 비시범 사립유치원 106개원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유아나이스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임윤진 기자 hnnews365@naver.com
이 기사는 호남도민신문 홈페이지(http://www.hnnews365.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nnews365@naver.com